제가 얼마전까지 사용하던 로스팅기는 아주 예전에 타오바오에서 구입했던 eimoon입니다.

 

 

투박하지만,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전동로스터를 구매할 수 있어서 꽤 오랫동안 사용했습니다.

그런데, 제 커피 취향은 나날이 까다로워져 가고, 주로 마시는 커피가 약~중배전이다 보니 아이문으로 볶은 커피는 좀처럼 제 기대를 채우지 못했더랬습니다.

 

사실 이 후에 꽤 여러가지의 홈로스팅용 로스터를 고민했습니다.

국내에도 트라니아, 이지스터, 부자로스터, 아이로스터 등을 찾아 보았고,

해외에서도 스트롱홀드,  RØST 등을 살펴보았지만 가격과 성능, 모양 등이 모두 마음에 드는 로스터기를 좀처럼 결정하지 못하고 몇년이 흘러간 듯 합니다.

 

그러다 얼마전 우연히 생두를 검색하다가 Huky 500T를 알게되었고,

아래의 판매 사이트를 찾게 되었습니다(원래 생두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. ^^;)

https://www.croptocup.com/index.php?option=com_hikashop&ctrl=product&task=show&cid=298&name=huky500-professional-sample-roaster&Itemid=0

 

가격대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좀 높긴 했지만,  마음에 드는 구성이라 눈길이 갔습니다.

대만의 은퇴한 엔지니어가 직접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.

 

그런데, 아래를 보니 링크가 있습니다.

홈바리스타 리뷰(Huky 500, Huky 500T 이전 버전): http://tinyurl.com/ceh2jqd

포럼: http://www.hukyforum.com/

 

포럼은 폐쇄형 포럼이라 가입하고 승인을 받을 때까지 기다려야 하지만, Huky 500T를 살 예정이라면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곳입니다.

저 역시 포럼을 통해 추가 정보들을 획득한 후 실제 구매에 들어갔으니까요.

 

두번째 글에서는 Huky 포럼의 내용과 Huky 500T 주문 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